올랜도에서의 디즈니와 유니버설 관광으로 인한 피로가 좀 풀리셨나요? 그럼 다시 또 다음 목적지 씨월드 올랜도(SeaWorld Orlando)와 레고랜드 올랜도(Legoland Orlando)를 향한 출발을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더 있습니다.
올랜도 씨월드(SeaWorld Orlando)
올랜도 씨월드는 해양 동물원이자 수족관이 있는 테마 파크입니다. 플로리다에 있는 씨월드 외에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도 있고, 텍사스 샌안토니오에도 있는데요, 플로리다 올랜도의 씨월드가 가장 규모가 큽니다.
씨월드에서는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낼까요?

세계적인 롤러코스터와 물놀이 시설물인 마코(Mako), 만타(Manta), 크라켄(Kraken)을 타보고, 범고래, 돌고래, 수달, 바다 사자 등의 쇼를 보고, 펭귄, 악어들과의 만남도 가져 보세요.
레고랜드 플로리다
레고랜드는 미국에 3개가 있는데요, 3개의 지역은 샌디에고 칼스배드와 뉴욕, 그리고 플로리다 올랜도입니다. 이 중에서 역시 플로리다 올랜도에 있는 레고랜드가 제일 큰 규모입니다.

플로리다 레고랜드는 3개의 테마 파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레고 블록을 활용한 놀이 기구, 동물 쇼, 해양 동물을 구경하는 등 볼 거리가 풍부한 레고랜드, 레고와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 파크가 있습니다. 레고랜드의 연령대는 초등 2, 3학년 정도 까지가 최대치라고 봅니다. 유치원, 1학년 정도의 아이들이 제일 즐거워 하는 곳이죠.

레고 랜드에는 어린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만화인 페파 피그(Peppa Pig) 테마 파크가 별도로 있어 어린 아이들(유아들)의 테마 파크로 인기가 아주 좋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레고를 테마로 한 레고 호텔은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곳으로 가족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안겨 줍니다. 각 테마 파크의 티켓은 별도로, 혹은 레고랜드, 워터파크, 페파피그 파크 중 골라서 묶음으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룬 테마 파크 외에도 올랜도에는 디스커버리 코브(Discovery Cove), 아쿠아티카 올랜도(Aquatica Orlando)등의 워터 파크가 더 있습니다.
정말 원 없이 다 다녔습니다. 이런 테마 파크는 이제 더 이상 안 가도 됩니다.
그럼 이젠 마음의 양식을 쌓으러 박물관으로 가 보겠습니다.
올랜도 미술 박물관(Orlando Museum of Art):

시각 예술 교육과 함께 경험을 제공하는 곳으로 창의성과 지적 호기심을 가진 사람들에게 예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결합시키는 기회를 주는 장소입니다. 교육 프로그램도 많고 특별 전시회, 아티스트와의 만남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됩니다.
마음의 양식을 조금 쌓았으니 이번엔 자연을 찾아 떠나 볼까요?
웨키와 스프링스 주립 공원(Wekiwa Springs State Park):

올랜도에서 자동차로 약 20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웨키와 스프링스 주립 공원(Wekiwa Springs State Park)으로 왔습니다. 이 곳에서는 자연 속에 있는 동물들도 만나고 하이킹을 하거나 자전거 타기, 말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에메럴드 빛깔의 맑은 강에서 카누와 카약을 타는 경험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윈터 파크(Winter Park)
윈터 파크 역시 플로리다의 주립 공원입니다. 올랜도에서 약 25분 거리에 있으며, 고급 주택, 부티크, 레스토랑, 예술과 문화가 풍부한 곳으로 호수 주변을 산책하고, 예쁜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해 보셔도 좋습니다.
- 윈터 파크 센트럴 파크(Winter Park Central Park): 산책을 하거나 자전를 타며 공원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즐기며 휴식 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 티벳 버틀러 자연보호 구역(Tibet-Butler Nature Preserve): 울창한 숲이 있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호흡을 해 보세요.
- 윈터 파크 시내: 고급 레스토랑, 부티크, 아트 갤러리 등이 모여 있는 지역으로 쇼핑, 식사를 즐기기 좋습니다.
- 해리 P. 루 가든(The Harry P. Leu Garden): 식물과 꽃들이 가득한 아름다운 공원에서 한가롭게 산책을 하면서 휴식을 취해 보세요.
- 윈터 파크 역사 박물관(Winter Park Historical Museum): 윈터 파크 지역의 역사와 문화가 담겨 있는 곳에서 마음의 양식을 조금 더 쌓아 볼까요?
- 알빈 폴라섹 뮤지엄과 조각 공원(Albin Polasek Museum & Sculpture Gardens): 미국의 대표적인 조각가 알빈 폴라섹의 작품을 중심으로한 미술 컬렉션을 소장한 박물관입니다.
윈터 헤이븐 체인 오브 레이크스(Winter Haven Chain of Lakes)
플로리다의 중앙 윈터 헤이븐 지역에 위치해 있는, 많은 호수로 둘러싸인 윈터 헤이븐 체인 오브 레이크스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레고랜드가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알프레드 호수(Lake Alfred)에서 보트 타기, 낚시, 산책, 자전거 타기, 일몰 감상을 해 보세요.
처치 스트리트 스테이션(Church Street Station)

처치 스트리트 스테이션은 올랜도에 있는 엔터테인먼트와 쇼핑의 복합 공간입니다. 이 에 있는 대부분의 건물들은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에 지어졌으며, 처치 스트리트 스테이션은 올랜도의 역사 및 플로리다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 곳에서 조약돌 거리를 걸어 보고, 역사가 담긴 건축물도 보고, 활기찬 밤 문화, 독특한 상점들, 라이브 공연 등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앗, 여행와서 아직 쇼핑을 제대로 못했군요. 아래에 알려 드릴테니 시간 되시는 대로 하나 씩 방문해 보세요.
디즈니 스프링스(Disney Springs):
디즈니 월드 내에 있는 지역으로 유럽 스타일의 거리로 꾸며져 있습니다. 다양한 상점, 엔터테인먼트 시설, 레스토랑이 있어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디즈니 월드 안에서 쇼핑을 못했다면 디즈니 스프링스에서 모두 구입할 수 있답니다. 또한 굳이 티켓을 사서 디즈니에 가고 싶진 않으면서 디즈니에 온 기분을 내고 싶다면 디즈니 스프링스에서 시간을 보내시면 좋습니다.
몰 앳 밀레니아(Mall at Millenia): 고급 쇼핑몰로 디자이너 의류, 가구, 보석을 판매하며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습니다. 올랜도 국제 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플로리다 몰(Florida Mall): 올랜도 지역의 대형 쇼핑몰로 다양한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올랜도 국제 공항에서 약 15분 거리입니다.
올랜도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아울렛(Orlando International Premium Outlets): 올랜도 국제 공항에서 약 15분 거리에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살 수 있,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어 다양한 종류의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아, 이제 올랜도에서의 모든 일정들이 끝났습니다.
어떠셨나요? 정말 할 것들이 꽤 많은 곳이네요.
온 세계의 테마 파크가 다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많은 것들이 다 한 장소에 모여 있는 것인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게다가 캘리포니아에 있는 테마 파크들과 비교한다면 가격은 싸면서 규모는 더 큽니다. 테마 파크를 겨냥해서 하는 여행이라면 플로리다 올랜도가 역시 최고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