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다 키웨스트: 네버엔딩 즐거움

플로리다의 최남단에 위치한 키웨스트(Key West)는 그림 같은 도시로, 바다와 함께 역사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웨스트는 섬이기는 하지만, 바다 위로 놓여진 플로리다의 키웨스트 고속도로를 타고 버스나 자동차를 이용하여 갈 수 있습니다. 마이애미에서 출발한다면 약 3~4시간 걸리며, 자동차를 타고 가며 보는 주변의 바다 뷰는 여행자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합니다.

자아, 그럼 키웨스트에서는 무엇을 보고, 무엇을 하며, 또 어떤 음식을 먹으면서 여행하면 좋을지 알아 볼까요?

1.해안 풍경과 선셋:

키웨스트는 아름다운 해안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미국의 최남단 지점인 ‘서던모스트 포인트(Sothernmost Point)’에서는 멋진 선셋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헤밍웨이의 하우스와 박물관:

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머물렀던 집은 키웨스트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여기서는 가이드로부터 그의 생활, 작품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3.포트 자카리 테일러 주립 공원(Fort Zachary Taylor Historic State Park)

키웨스트 끝에 자리한 포트 재커리 테일러 역사 주립 공원은 군사 역사와 함께 현재는 레크리에이션을 즐기는 곳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청록색 바다와 모래 사장이 펼쳐져 있어 때때로 “바위 해변(rocky beach)”이라고도 불리웁니다.

4. 드라이 토르투가스 국립공원(Dry Tortugas National Park):

드라이 토르투가스 국립 공원은 7개의 작은 섬으로 구성된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생태 관광지 중의 하나입니다. 이 글을 쓰면서도 아.. 정말 독특하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드라이 토르투가스 국립공원은 키웨스트 해안에서 113km 떨어져 있어 페리, 보트, 또는 수상 비행기(위에 사진에 수상 비행기 보이시죠?)로만 들어갈 수 있는 특별한 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19세기에 구축된 요새인 포트 제퍼슨(Fort Jefferson)과 7개의 섬들로 구성되었으며, 해양 생물, 열대 조류, 다채로운 산호초 등이 유명합니다.

5. 말로리 스퀘어(Mallory Square):

키웨스트를 여행한다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 말로리 스퀘어 입니다. 해안가에 있는 광장인 이 곳은 거리에서는 공연을 보기도 하고, 현지 예술가를 만날 수도 있으며, 음식 노점상들이 모여서 활기차고 축제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곳입니다. 특히 야간의 일몰 축제가 유명합니다. 이 곳에서 보는 멕시코만의 일몰은 유명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이러한 관광 명소 외에도 듀발 스트리트(Duval Street), 트루만 리틀 화이트 하우스(Truman Little White House), 키웨스트 등대와 박물관(Key West Lighthouse and Keeper’s Quarters Museum) 등 돌아볼 것들은 더 있습니다.

이러한 랜드마크들이 있는 키웨스트를 둘러보려면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것도 좋지만, 아래의 사진에 있는 콘치 투어 트레인(Conch Tour Train)을 타고 90분 동안의 투어를 하며 키웨스트를 둘러 보는 것도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키웨스트의 다양한 맛집들

레드 슈 아일랜드 비스트로(Red Shoe Island Bistro): 다양한 건강식과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프라임 스테이크하우스(Prime Steakhouse): 스테이크 하우스로 유명하며, 고급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산티아고즈 보드가(Santiago’s Bodega): 유럽 요리와 스페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테번 앤 타운(Tavern N Town):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라 타토리오 오션사이드(La Trattoria Oceanside): 이탈리아 요리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더 고급 요리를 찾으신다면, 핫틴루프(Hot Tin Roof), 카페 마케사(Cafe Marquesa)를 찾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현지식을 즐겨보고 싶으시다면 블루 헤븐(Blue Heaven)도 좋은 선택입니다.

아, 키웨스트에서는 키라임 파이가 유명합니다. 라임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시도해 보셔도 좋겠네요.

제가 키웨스트의 여러 관광 명소들을 나열했지만, 키웨스트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바다 위를 가로질러 놓여있는 고속도로라는 생각입니다. 그 위를 자동차를 타고 가며 중간 중간 멋진 곳에 들려서 사진도 찍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며 하는 키웨스트의 여행은 정말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croll to Top